더블유게임즈가 작년 소셜 카지노 게임 매출 확대 등으로 작년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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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는 안정적인 현금 바탕으로 신규 사업과 M&A(인수합병)을 추진해 앞으로의 성장 동력을 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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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는 2023년 연결 기준 연간 매출 5823억 원, 영업이익 2133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으며, 매출은 전년 대비 6.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도 1922억 원으로 흑자전환했고 영업이익률은 37%로 전년 대비 7% 올랐습니다. 4분기 매출은 1535억 원, 영업이익은 628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10%, 16% 증가했고 더블유게임즈는 소셜 카지노 게임의 매출 확대와 슈퍼 네이션의 연결 편입 효과로 두 자릿수의 분기별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41%로 역대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더블유게임즈는 메타 콘텐츠의 성공적인 업데이트와 계절적 성수기 효과에 힘을 얻어 소셜 카지노 부문 매출 반등에 성공했을 했으며, 마케팅 효율화 작업을 지속하여 4분기 기준 매출액 대비 8.7% 수준으로 마케팅 비용을 조절한 것이 실적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더블유게임즈 4분기 영업비용은 907억 원으로 작년에 비해서 14.6% 감소했지만 이중 마케팅 비용은 1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4.1% 줄었습니다. 인건비는 슈퍼 네이션 연결 편입에 따른 2개월분의 인건비 반영 결과로 219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23% 증가했습니다. 더블유게임즈는 이번 해 마케팅 확대 및 신규 아이 게이밍 앱 개발을 통한 아이 게이밍 사업 매출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 ‘슈퍼브매치’, ‘빙고 헤이븐’ 등 신작 캐주얼 게임 2종을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 두둑한 현금 곳간을 바탕으로 사업 분야에 제한 없이 M&A를 검토를 합니다. 한편, 더블유게임즈는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주주 환원 강화를 위한 새로운 장기 배당 정책을 발표했고 해당 정책에 따라 작년 실적에 대한 배당금 총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165억 원으로, 상장 이후 최대 규모다. 주당 배당금은 1000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신규 배당 정책의 주된 변경점은 배당 재원 기준을 기존 연결 영업이익에서 연결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로 변경했으며, 특별 배당을 신설했다는 점이다. EBITDA는 무형자산 등의 상각비가 제외돼 영업이익보다 규모가 더 크기 때문에 배당금이 증가하고 또한 신설된 특별 배당은 연결 EBITDA가 2000억 원을 초과한 경우 초과 금액의 10%를 추가 배당합니다. 이번 배당 정책은 회사의 재무 상태와 수익성을 고려해 적절한 배당을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다가오는 2025 회계연도의 현금배당까지 적용되며, 배당정책은 3년 주기로 회사 경영 상황에 맞춰 조정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신규 배당 정책은 배당 정책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제고해 주주들에게 더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앞으로 유보 현금에 대해서는 공격적인 투자와 신사업 추진을 통한 탑 라인(주요 지표) 성장 등 기업 및 주주 가치의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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