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업계는 앞으로 중국인 큰손 대신 일본인 큰손을 노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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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 보다 일본인 큰손들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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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등 관광업계가 일본인 손님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관광업계 내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 효과가 뚜렷하지 않은 뿐더러 방한 일본인이 앞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6일 한국 관광통계에 따르면 작년 2월부터 이번 해 1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일본 관광객은 약 239만 명이다. 작년 외국인 관광객은 약 1103만 명이었다. 이 중 일본이 21.6%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중국 관광객(227만 명)보다 12만 명 정도 많으며, 일본이 중국을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입니다.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은 대부분 관광을 목적으로 하지만 최근 1년간 방한 외국인 중 관광 비중은 77%였습니다. 하지만 일본인은 96.3%가 관광 목적으로 한국을 찾았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10∼30대 남녀 비중은 전체 방한 일본인 중 43%를 차지했고 드라마나 영화 등이 흥행하며 한국 콘텐츠와 패션, 뷰티 등에 관심이 많은 10∼30대 여성이 한국을 많이 방문했습니다.


이에 최근 관광업계는 소비 폭이 큰 ‘일본인 큰손 관광객’ 확보에 힘을 쓰고 있으며, 특히 4개 카지노를 보유하고 있는 파라다이스는 작년 합산 매출이 전년 대비 113% 증가한 743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들 영업장의 작년 드롭액(고객이 칩 구입을 위해 지불한 금액)은 6조 1733억 원이고 이 중 일본 VIP와 매스(일반 고객) 드롭액이 각각 2조 7962억 원과 1조 2999억 원으로 집계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일본 고객 비중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입니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매출이 많이 증가하긴 했지만, 일본인 VIP 드롭액이 영향을 많이 미쳤다며 “단정할 수는 없고 업계 전반적으로 일본 고객들이 강세인 상황은 맞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도 작년 매출액이 늘었고 전년 같은 기간보다 201.4% 증가해 305억 4600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테이블 매출액은 222.6% 증가한 283억 6500만 원, 머신 매출액은 62.5% 늘어난 21억 8100만 원이었고 역시 일본인 관광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해당 기간 동안 GKL의 일본 방문객은 5041.8% 증가했으나 중국 방문객 증가율은 28.5%에 그쳤습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중국 단체여행객들의 관광 초점은 럭셔리 여행, 쇼핑보다는 명소 구경 등으로 바뀌는 분위기라며 “호텔이나 여행업계 입장에서 보면 상대적으로 일본 여행객의 소비 폭이 큰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관광객 숫자나 소비 금액이 회복이 안 되고 있어 업장들이 일본인 관광객에 조금 더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은 사실이라며 “최근엔 호텔 내 식음 업장에서도 일본 VIP 유치를 위해 프로모션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개장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도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며, 관광연구 전문가는 “당분간 중국 시장이 예전처럼 회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 합니다. “문체부도 관광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목표를 다각화하고, 그중에 일본인 관광객 입지를 굳히는 것이 큰 영역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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